메뉴 건너뛰기

Drone

 

 

DRONE

waview_drone.png

 

 

WAVIEW DRONE 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 되었습니다. 코딩 교육을 위한 ATMEGA328 Arduino 호환 보드 기반의 미니 드론 개발을 시작으로 450급 드론, 680급 드론 그리고 800급 이상의 산업용 드론을 지속적으로 개발 하고 있습니다. WAVIEW DRONE 은 자율비행을 기본으로 합니다. 드론과 지상관제 시스템간의 통신인 MAVLink를 기반으로한 자율 비행 기체와 GCS 솔루션을 개발 하였으며, SK Telecom 그리고 항공우주연구원(KARI) 에 납품을 완료 하였습니다. 자율 비행 드론 시스템의 비행 안정성 및 제어 정합성을 모두 검증 받은 “WAVIEW DRONE GCS 솔루션” 입니다.

 

 

 

 

drone_1.jpg

 

 

01. ARCHITECTURE


 

WAVIEW DRONE 의 하드웨어 아키텍처는 기체 파트 (FC, SBC) 와 GCS 로 구성 됩니다. 기체 파트에서는 실제 드론 모터의 제어와 각종 자세 제어 및 비행을 관장 하는 FC 를 SBC 가 제어 합니다. SBC에 탑재되는 Software 는 MAVLink 를 기반으로 GCS 와 통신을 합니다. 드론과 GCS 간 통신은 WIFI / LTE / 433 MHz / 900 MHz 등의 다양한 통신을 지원 합니다. WAVIEW GCS 의 MAVLink 프로토콜 라이브러리는 자체 개발 하였으며 다양한 기능의 최적화된 제어가 가능 합니다.

 

 

Screen Shot 2017-09-08 at 1.01.07 PM.png

 

 

 

 

02. GCS


 

WAVIEW GCS 는 DRONE 의 모든 비행을 제어 /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. 드론과의 통신은 MAVLink 프로토콜을 이용 합니다. MAVLink 프로토콜은 오픈소스 UAV 전용 프로토콜로써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적용 된 프로토콜 입니다. WAVIEW GCS 는 드론과의 다양한 연결 (SERIAL , UDP, TCP/IP) 을 지원 합니다. 세계 최초로 드론 8 대 까지의 멀티 접속을 지원 합니다. 자율 비행을 위한 Way Point 관리 기능은 물론, 다양한 Prefix 기능들을 탑재 하고 있습니다 (ARM / DISARM / MISSION / TAKE OFF / LAND /Return Home ). 까다로운 비행 알고리즘이나 범용 GCS 에서는 지원이 불가능한 다양한 기능을 개발 적용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img_drone_01.jpg

 

 

 

 

 

03. DRONE EDUCATION


 

WAVIEW GCS 및 드론을 활용한 교육을 진행 합니다. 코딩 교육을 직관적으로 진행 할 수 있는 Mini Drone Set 을 이용한 3D 프린터 및 코딩 교육을 통하여 진일보한 코딩 교육을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. 그간의 상용 드론 및 GCS 개발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전문가용 드론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 했습니다. 산업현장에서 시원하게 풀리지 않고, 애 먹이던 자율비행 및 GCS 개발에 대한 저희 노하우를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. (교육 일정은 EDUCATION 메뉴에서 확인 하세요)

 

 


 

img_drone_02.jpg

 
미니 드론을 활용한 코딩교육

 

드론의 이해

드론 Firmware (multiwii, ardupilot)

드론 세팅

스마트폰 앱 만들기 (Android, iOS)

드론 기체 설계 (SketchUp , Inventor )

3D 프린터 출력 및 드론 조립 실습

 

 

DRONE & GCS 전문가 교육

 

드론의 이해

MAVLink 프로토콜의 이해

MAVLink 드론제어

GCS의 이해

QT GCS 코딩

MAVLink GCS 기반 드론 비행

 

 

 

 

 

img_drone_03.jpg

 

 


 

 

 

04. REFERENCE


 

SKT 5G DRONE

 

img_drone_04.jpg

 

 


 

항공우주연구원 (KARI)

 

img_drone_05.jpg

 

 

 

 

위로